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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백화점인테리어 명품샵 럭스보이 런칭브랜드 [모다카사 MODACASA] 공사완료현장 N.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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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유준원 작성일25-12-19 09:52 조회13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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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리버드로 예매를 해 두었는데, 바쁜시간들과 무척이나 길게 더웠던 날씨탓에 미루어진 일정이 티켓 종료를 코앞에 두고서야 서두르게 되었다.아침부터 부지런히 움직여서 강남으로 향하는 지하철에 탑승했다.몇가지 처리 할 일을 스마트폰에 손가락을 움직이며 끝낼 무렵, 이어폰을 안갖고 온것을 알게 되었다. 이미 멀리까지 와서 되돌아가기에는 너무 지나왔다. 그림을 보면서 설명을 들어야 될터인데 어쩌나 생각하는 동안 지하철은 열심히 달렸다. 그렇게 목적지에 도착했고 일정에 넣지 않았던 도슨트해설 시간이 추가 되었다.30분은 혼자서 가볍게 둘러보고, 11시부터 한지원 도슨트 전시해설과 함께, 다시 혼자서 40분정도 혼자 관람 후 돌아오는 시간을 갖었다.숨가쁘게 보아야 할 정도의 많은 작품이 아니어서 참 좋았ㄷㅏ. 때로는 많은 작품이 좋을 때도 있지만, 이번 전시에서는 작품 수도 참으로 적당했던것 같다.로비에 걸린 이 포스터를 보면서 `아 ~ 가보고 싶다`이런 마음을 갖고 전시장으로 들어 갔다.총 4개의 section으로 구성 된중 그림으로는 3개의 section이 있었다.한지원 도슨트는 이 전시 관람 방법을 알려 주며, 어떻게 구성이 되어있는지 알려 주었다.주제에서도 말해 주듯이 여성이 주인공이다. 18세기 회화 속 여성은 귀족과 서민으로 나뉘게 되는데, 19세기 회화 속 여성의 형상의 시대적 변화와 함께 다채로와졌다. 귀족과 서민으로만 구분되는것이 아니라 중산층의 부상과 새로운 생활양식이 여성에대한 인식과 표현방법에 있어서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자녀를 교육하고 일상적 안녕을 지키며 가정을 이끄는 수호자, 살롱의 주역이자 사교계의 세련된 인물로 등장한다. 문학과 신화에서 영감을 받은 낭만적인 이미지에 이르기까지 화폭 속 여성은 시대의 감수성과 미적 기준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작품의 양식변화를 통하여 귀족은 물론 중산층까지 사회가 여성으로 내세운 여성상이 어떻게 학장되고 변화 하는지 보여준다.19세기를 살아간 여성의 다양한 모습과 그들의 바라보는 당대의 시선을 이 회화에서 볼 수 있다. 주세페 나바라-마리아 크리스티나 디 사보이아의 초상주세페 나바라는 시칠리아 출신의 화가로, 부르봉 왕실궁정에서 활동하며 신고전주의 양식의 초상화를 다수 제작했다. 1932년부터 양시칠리아 왕국의 왕비였던 마리아 크리스티나 사보이아를 묘사한 작품으로 그녀의 검소한 성품과 달리 화려한 복식과 장신구로 치장된 모습이 인상적이다. 페로니에르와 다이아몬드 왕관. 에그렛 장식과 레이스 게일. 정교한 주얼리는 1830년대 귀족 복식의 특징을 보여준다.마리아 술리에의 초상화에서 보는것처럼 귀족 여성은 우아함과 화려함이 함께 담겨있다.반면 서민여성은 농민의 모습. 수수하고 활동하는 모습.초상화가 아니어서 차이도 있지만, 눈 빛에서도 귀족여성과 서민 여성에서는 차이가 있었다.편안한 눈빛보다는 모다카사 강열한 눈빛이 느껴진다.도이니코 인두노 - 편지어떤 편지 내용이었을까? 이탈리아 통일 전쟁 시기. 비극적인 슬픈소식을 전해 들은것 같다. 허망한 소식에 슬픔에 빠진 여인의 모습이 안타깝다.어깨가 축 치지고 매우 지친 모습을 볼 수 있다. 기도하는 수녀의 모습간절히 기도하는 모습에서 감성과 영성을 느낀다.원래 이 작가는 프레스코화 기법으로 그렸던 화가.옮길 수 없으니 이동이 가능한 유화 작품이 왔다고 한다. 프레임에서도 종교색이 나타난다. 내면과 세상의 하나인 마음을 표현하는 프레임의 꽃의 연결.프레임의 가시처럼 엮인 ㅣ세상에서의 고통, 십자가로 구원의 영성을 느끼게된다.여기서 말하는 동방이란 우리가 말하는 동양쪽이 아니라 이탈리아를 기준으로 동방을 말한다. 유라시아 정도가 될거라 생각한다.빈센초 부시올라노, vincenzo Buseiolano 가엾은 사포고대 그리스의 여류시인 사포를 주인공으로 하고 있다. 이룰 수 없는 사랑으로 비관한 사포가 자살을 했다는 모티브로 오리엔탈리즘으로 해석하고 있다. 죽음을 거울이라는 매개체를 두고 담담하게 바라보고 있는것 같다. 거울을 보며 촛점없는 눈빛이 자살을 암시하고 있다.페데리코 말다렐리, 귀걸이를 달아보는 소녀이 소녀의 동작을 잘 기억해 두라던 도슨트 . 다음 방에서 그 이유를 설명해 주었다.우리들도 귀걸이 할 때 저런 자세이던가?안드레이 페트로니 Andrea Petroni, 원해요정말 옷을 어떻게 이렇게 잘 표현하고 있던지 놀랍다. 하늘하늘 얇은 레이스의 옷. 게슴츠레한 눈빛이 오히려 관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파스텔로 표현 한 옷의 질감은 속 살이 올라와 보여 더 관능적으로 표현되고 있다. 제목과 같은 이미지가 눈과 몸에서 느껴지는 매우 노골적인 모습이다. 어떻게 이렇게 했을까?자꾸 가까이가서 보게 된다.품위와 경제적 안정이 중시되던 시대, 중산층 여성들은 평온하고 여유로운 이미지로 그려진다. 여성들은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모습을 드러내기도하고 , 상류층 여성의 외형과 태도를 따라하기도 하며, 상류사회에 대한 동경과 편입 욕망을 드러낸다.귀도 고차노 안토니오 레토 , 우아한 산책당나귀에 올라 탄 귀족부인, 힘겹게 말을끌로 가는 남자의 벌겋게 달아오른 얼굴. 부인의 체중으로 힘들어 한다 혹은 오르막길이라서 그럴것이다. 이런 저런 의견들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레토의 그림에는 보는 재미를 더하기 위한 요소들도 들어 있다고 한다. 무엇이 진실이든 우리는 그림을 보면서 이런 재미로 한번 웃게 된다. 왕족의 여유로운 이미지를 닮고 싶었을것이다.​안드레아 페트로니 andre Petroni ,나의 모델`원해요`와 같은 작가인 안드레아 페트로니의 작품으로 이 역시 파스텔화이다.'원해요'의 옷처럼 이 드레스도 속이 다 드러다 보이는 시스루 원단으로 표현했다. 드레스는 검정으로 매우 큰 모다카사 면적을 차지하지만 답답함이없다. 하얀 살결과 대조를 이루고 있어서 검정색이 탁해보이지 않는거라고 한다. 이런 부분에서는 설명이 없었다면 알기 어려웠을것 같다. 자세 또한 한 쪽 다리를 다리에 올리고 있다는것도 눈여겨 볼 자세이다. 얼굴은 웃고 있는데 손에는 칼이 들려져 있다. 매우 무서운 그림이다벽에 액자 그림을 그려 넣음으로써 화가의 사적 공간임을 암시하기도 했다.조반니 볼디니 Giovanni Boldini 공원산책산책 중인 일상의 모습. 계절은 겨울이 곧 올 듯한 늦 가을처럼 보인다. 짧은 어깨숄과 신발로 느꼊고, 생강도 가을을 느끼게 했다.개들인 같이 뛰어 놀고, 살랑거리는 약간을 쌀쌀한 기온의 산책길은 기분이 좋을것 같다.아탈리아 화가로써 파리에서 살며 당대 최고의 초상화가로 유명했다. 벨 에포크시대의 최고 상류층과 교류하며 사교계 여성들을 모델로 삼아 명성과 부를 누렸다고 한다. 화가아마도 누군가의 주문을 받아서 드린것을로 보인다는 설명도 들었다.빈첸초 카프릴레 잠시 쉬고 있는 모델의 모습.어깨와 등이 보인 채로 앉아 있으며, 어깨와 등이 드러난 드레스 차림과 화면 밖 인물에게 고개를 돌린 자세는 당대의 엄격한 예법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태도를 보여준다.​귀족이나 중산층 부르주아 층, 서민의 실내 모습을 볼 수 있었다.알렙상드르 장 뒤부아 드라오네제나로 말다렐리여기에서 여신들의 모습을 보면 앞에서 보았던 귀걸이를 달아보는 소녀의 포즈가 동일함을 알 수 있다. 이 신화를 담은 공간의 그림을 그린사람이 아버지이다. 딸이 아버지의 그림을 보고 따라하게된 자세이라고 한다.아플레이우스의 '변신'에 등장하누 '큐피드와 프시케'이야기로 신화적 서사를 고전양식으로 재해석한 19세기 장식화의 흐름을 보여준다.아틸리오 팔리아 - 비앙카 카를로와 프란체스코 디 메디치경건하게 두손모아 간절하게 기도한다.두 사랑의 관계는? 불륜. 기도 모습에서 마치 관람자를 보는 듯 살짝 눈을 뜨고 있다.벽에 걸린 십자가. 권선징악을 의미.마지막은 불행하게 죽음을 맞이했다고 한다.빈첸초 아바티- 부엌내부부엌 내부를 그렸는데, 어두운 부엌을 빛을 통해 내부를 보여준다. 이 빛으로 사물의 형태와 잘감을 또렷하게 드러낸다. 무대 디자이너이자 실내화가였던 루이 니콜라 르말슬에게서 극적인 공간 연출기법을 익혔다.어찌나 자세하게 그렸는지 볼 수 있었다. 대형주방의 구조와 분위기를 사실적으로 그렸다. 냄비 .식기. 조리도구들은 세밀한 묘사와 재질 표현을 통해 생생하게 그려졌다.​​도시 교외와 지중해를 배경으로 한 풍경화를 토애 이탈리아 남부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19세기초 나폴리를 중심으로 화동한 포실리포 학파, 레시나 학파등은 유적지나 관광지를 담은 풀경화위주에서 861년 이탈리아 통일 이후에는 실제의 나폴리의 해안선, 폐허가 된 유적, 그리고 옛 나폴리 왕국의 모다카사 풍경과 기억을 담은 모습을 그리는것으로 이어졌다. 에토레 체르코네 - 토레 안눈치아타이탈리아 도시이름.강하게 내리쬐는 햇빛. 배경에 베수비오 화산이 보인다. 그 때도 화산 활동을 하고 있었을까? 저 하야것이 구름이 아니라 화산으로 인한 연기일까? Vincenzo Caprille , Onthe beach 해변에서빈첸초 카프릴레는 레시나 학파와 나폴리 자연주의 화품의 영향을 받았으며, 나폴리.카프리.아말피 해안을 배경으로 한 일상적인 장면과 해안 풍경을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내며 국내외 전시에서 호평을 받았다. ;는 바닷가 일상에 대한 그의 애정을 잘 보여주는 작품이다. 따사로운 햇살이 내리쬐는 해변에 한 여인이 등을 보인 채, 모래위에 앉아 있고, 밝은 옷차림의 남성이 익살스러운몸짓으로 다가오는 모습이 정적인 풍경에 유머와 생기를 더한다. 휴양지라면 보여질 듯한 그런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그림이다.나폴리 여행ㅇ에서 이 바닷가를 거닐ㄷ고 싶어진다. Angelo Dall`Oca Blanca 베로나의 에르베 광장이 그림은 작가가 젊은 시절 자주 드나들던 베로나의 대표적인 장소를 그린 소형 캐너스화로, 중앙에는 13세기에세원진 대리석 지붕 구조물 `카피텔로`가 눈에 뛴다. 이 구조물은 역사적으로 시민 포고나 공대 처벌이 이루어진 장소였다.Salvatore Fergola 칼로레 강의 다리페르골라는 포실리 학파 화가로 자신의 고향인 나폴리에서 베투타를 그렸다.작품에서 보이는 다리는 근대의 기술을 사용해서 만든 다리로 1835년에 완공된 마리아 크리스티나 다리인데 , 제 2차 세계대전 도중에 파괴되었다고 한다.Marco De Gregorio, 카사칼렌다의 풍경마르코 데 그레고리오는 젊은 시절 공화주의자 및 급진주의자들과 뜻을 함께하며 가리발디 부대의 일원으로 전투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탈리아 통일 후에는 친구 페데리코 로사노와 함께 레시니 학파를 창립했다. 이 작품은 한적한 시골 마을인 카사칼렌다의 중심거리를 담고 있다. 작가는 간결한 건축형태와 사실적인 묘사를 통해 공간의 구성에 집중했으며, 이는 레시니 학파의 미학과 맞닿아 있다. 사실적 표현을 위해 시골거리를 먼저 그리고 사람은 나중에 따로 그렸다고 한다.빈첸초 밀리아로, 야회 트라토리아빈첸초 밀리아로는 1882년 콜레라이후 도시 재개발로 급변하던 나폴리의 민중과 골복, 시장, 광장의 ㅍㅇ경을 기록한 화가이다. 그의 작품은 당대 나폴리의 삶을 생생하게 증언하는 시각적 기록으로 평가된다. 멀리 바다가 보이고 햇살이 들어 오는곳에서 기타연주를 듣는 것이 참 편해 보였다.아틸레오 프라텔라 , 비(위) 산텔모에서 본 풍경(아래);의 그림에서 젖은 지면의 빛반사가 매력적이었다. 작은 프레임의 속박한 그림으로 작은 벽면 한 곳에 걸어 주고 싶었다. 굿즈 샵에서 잠시 머뭇거려졌었다.Giuseppe Casciaro, 모다카사 비코 아치틸로넓은 벽면과 빠른 붓칠로 나폴리 보메르지구의 거리 풍경을 묘사해 가을 특유의 맑고 쓸쓸한 정취를 자아낸디. 화면 상단을 가로지르는 앙상한 나뭇가지들은 기하학적인 선을 이루며 탈상적인 구성을 시도한 작가의 실험성을 드러낸다. 이 작품은 19세기 후반의 나폴리 회화 전통에 기반한 베투타 양식에 현대적 감각을 결합한 예로 주세페 카시아로의 독창적인 화풍을 보여준다.​한 면에이렇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그림을 보는데 도움이 되었다.*레시나 학파 19세기 중엽, 나폴리 남쪽 해안 마을 레시나를 중심으로 결성 된 젊은 화가들의 연대였다. 이들은 당시 미술 아카데미의 형식적이고 이상화된 회화에서 벗어나,남부 이탈리아의 일상과 자연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자 야회로 나가 그림을 그렸다.핵심인물인 주세페 데 니티스는 나폴이 미술 아카데미에서 퇴학 당한 뒤, 회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 포르티치 왕궁의 공간에 작업실을 마련했다. 여기에 마르코 데 고리오, 페데리코 로사노, 아드리아노 체초니 등 다양한 작가들이 동참하게 된다.이들은 피렌체의 마키아이올리나 프랑스의 바르비종 학파처럼 야회에서 직접그림을 그리는 앙플레네르 기법을 실천하며, 자유롭고 대담한 붓터치, 빛의 변화에 민감한 색채감각, 평범한 인물과 삶에 대한 진정성 있는 묘사로 주목 받았다. 특히 어부,농부,노동자 등 남부의 서민들이 이들의 주요한 주제로 등장했다. 이들은 포르티치 공화국이라 조롱받기도 했지만, 이상화된 자연데서 벗어나 삶의 진실을 드러낸 이들의 회화는 이탈리아 사실주의 의 전환점을 마련한 중요한 시도였다.*포실리포 학파 19세기초, 나폴리에서 조용한 회화의 혁신이 시작 되었다. 고전주의 미술의 이상화된 풍경에서 벗어나 화가들은 실제 나폴리의 해안선, 폐허가된 유적, 그리고 사람들의 일상을 화폭에 담기 시작했다. 이들은 자연의 빛과 공기를 직접 마주하며 야외에서 그림을 그리는 앙플레네르(en plein air) 기법을 실천했다.이 새로운 흐름은 나폴리의 아름다운 해안 지대에서 이름을 딴 포실리포 학파로 불리게 되었다. 이 운동의 중심에는 네덜란드 출신 화가 안톤 스민크 반 피틀루가 있었다.1815년경 나폴리에 정착한 그는 나폴리 왕립미술아카데미의 교수로 제직하며, 전통적인 아카데미 회화 양식에서 벗어나 자연을 직접 관찰하고 그 인상을 담아내는 새로운 풍경화 교육을 펼쳤다.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의 피틀루는 화려함보다는 진실한 감각을 중시했고, 그의 가르침은 많은 젊은 화가들에게 깊은 영향을 주었다. 관찰에 기반한 사실적인 표현, 빠르고 생동감 있는 붓놀림, 자연광의 분위기를 중시하는 회화 기법은 이탈리아 회화의 새로운 흐름을 여는데 기여했다.*베리스모 19세기 후반, 이탈리아가 통일과 근대화를 겪으며 사회가 급변하는 시기, 예술가들은 이상화 된 미나 신화적 이야기에서 벗어나, 눈앞에의 현실에 모다카사 주목하기 시작했다. 베리즘이라 불리는 이 미술 사조는 `진실`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Vero`에서 유래했으며, 당대의 삶을 꾸밈없이 담아내고자 했다.프랑스의 사실주의와 이탈리아의 문학,오페라에 나타난 베리즘 경향과 맞닿아 있는 이 미술운동은 감정과 정서를 섬세하게 포착하고, 평범한 사람들의 삶 속에서 인간적인 숭고함을 발견했다. 주인공은 더 이상 신화 속인물이나 귀족이 아니라, 농부,노동자, 거리의 상인, 일상의 풍경이었다.특히 나폴리에서는 포실리포 학파와 그 후에인 레지나 학파가 베리즘의 정서를 이어 갔으며 현실을 있는 그대로 포착하면서도, 나폴리만의 빛과 정서,풍경을 화폭에 담았다.*베두타(Veduta) 17~18세기 이탈리아 특히 베네치아에서 발전한 회화장르로, 도시나 자연풍경을 정밀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한 작품을 말한다. 이러한 흐름은 베두티스모(Vedutismo)라는 하나의 미술 경향으로 자리잡으며, 유럽 귀족와 지식인들이 이탈리아를 여행하던 그랜드 투어 시대에 인기를 끌었다. 이들은 이탈리아의 건축미와 자연 풍경을 시각적 기념품처럼 간직하고자 베투타를 수집했다.카메라가 없었던 때라 이 베두타가 지금의 기념사진이 되는거였다.조아키노 - 반동젹인 신부조아키노 토마라는 작가의 작품을 모은 세션신부는 고민하고 있다. 모아진 '베드로 헌금'을 교황청이 아닌 시민의 양심에 따라 혁명로운동에 전달할지를 고심하고 있다. 옆에 세워진 총들을 보면서 시대적 배경을 엿볼 수 있다.​주세베 데 니티스 -주교의 오찬구도가 최후의 만찬과 비슷하다.인원역시 12명을 그려 넣었다.주세베가 이 그림 그릴 때 나이가 17세로 어린나이여서인지 그의 마음이 그림에도 있는것 같다. 근엄해야 할 주교의 얼굴이 발갛게 취한 얼굴로 사실적 공간의 모습으로 담았다. 이 때 잔에 채워진 술을 무엇일까? 라는 질문에 초등학교 3학년 남아가 '소주'라고 대답하여 웃음을 일으켰다. 잔에는 샴페인이 들어 있었다.그림 뒤쪽에 주세페 디 니티스가 그렸다는 글이 적혀있어서 확실한 작가를 알 수 있었다고 한다.복제품 논란이 많아서 요즘 작가들이 그림 뒷면에 직접 글을 남기기도 한다고 한다.​베로나의 에르베 광장이렇게 일정을 마치고 돌아섰다. 약간은 생소하고 처음 듣는 단어들과 화가 이름들에 낯설기도 했지만 이렇게 알아가는것이 또한 좋았다. 이제 10월이 들어서면 예술의 전당에서 오랑주리-오르세 미술관 특별전과 이자벨 드 가네를 보러 가려 한다. 이자벨 드 가네 전시는 모다 갤러리에서 보았을 때 너무도 예쁜 꽃들이 기억으로 남아 있다.바람이 많이 불던 어느 봄날 꽃구경을 갤러리로 갔었던 기억이다.오랑주리-오르세는 작년 파리에 갔을 때 갔었는데 다시 기억을 살려 가며, 세잔과 르노아르의 삶에 대해서도 미리좀 알고 가 보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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